국내 힙합계의 ‘맏형’ MC 메타가 ‘리스펙트’하는 숨겨진 실력파 래퍼 반블랭크의 지금까지 공개된 적 없는 무대가 펼쳐진다.
Mnet 디지털 채널 M2는 20일 오후 6시 M2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이 인정한 언더그라운드 래퍼를 조명하는 디지털 오리지널 힙합 콘텐츠 ‘리스펙트(RESTPECT)’ 2화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숨겨진 힙합계 고수들을 발굴하며 경쟁과 디스가 아닌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분위기 속 새로운 힙합 문화를 제시한 국내 유일무이한 콘텐츠 ‘RESPECT’는 이번 화를 통해 힙합계의 대부이자 Mnet ‘쇼미더머니2’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킨 MC 메타가 인정하고 존중하는 후배 힙합 뮤지션 반블랭크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MC 메타는 오랜 기간 언더그라운드에서 입지를 다져온 실력파 래퍼 반블랭크를 추천하며, 힙합씬의 대세 뮤지션 못지않은 실력으로 대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할 래퍼라고 극찬해 또 한번 힙합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이와 함께, ‘RESPECT’ 2편에서 공개되는 반블랭크의 ‘특별시 드림(Dreams)’는 부산에서 상경한 후 이곳에서 꿈을 이루겠다는 포부와, 그 동안의 설움을 잊고 극복해 나가겠다는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오늘(20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RESPECT’는 대한민국 최고의 내로라하는 힙합 아티스트가 출동해 이들이 리스펙트하는 후배 뮤지션을 직접 소개하고 그들의 단독 라이브 무대를 선사하는 등 지금껏 본적 없는 새로운 힙합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화에서는 스윙스와 넉살 등 대세 힙합 아티스트를 발굴한 래퍼 딥플로우가 출연해 압도적인 보이스톤과 실력을 자랑하는 뮤지션 오디(ODEE)를 추천, 경쟁과 디스가 아닌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분위기 속 새로운 힙합 문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M2의 ‘RESPECT’ 2화는 20일 오후 6시 M2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며, 반블랭크의 ‘특별시 Dreams’ 음원은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