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정보를 얻기 쉬운 보안 전문 '알약' 블로그가 전문선을 강화했다.
이스트소프트는 20일 "자사가 운영하는 보안 전문 블로그인 ‘알약 공식 블로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블로그 개편은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자회사 인 이스트시큐리티가 지난 1월 이스트소프트의 통합 보안 자회사로 분사하며 확장된 영역의 보안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보다 폭넓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알약 공식 블로그는 2014년 1월 처음 개설된 이후 만 3년 6개월 동안 약 300만 명이 방문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보안 블로그 중 하나로 성장하였으며,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일반인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해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올해 5월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사태가 발생했을 때는 블로그를 통해 관련 정보와 예방 조치툴을 무료로 배포해, 하루에만 33만 명 이상의 네티즌이 방문하는 등 긴급한 보안 위협을 알리는 온라인 창구로서도 중요할 역할을 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개편을 통해 블로그 명칭을 기존 알약 공식 블로그에서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로 변경하고, 반응형 웹 디자인, 해시태그와 같이 최신 블로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이스트시큐리티가 추진하는 ▲엔드포인트, ▲인텔리전스, ▲문서, ▲모바일 보안 총 4개의 사업 영역에 대한 각종 ‘보안 정보’와 현업 실무자가 직접 작성한 ‘전문가 기고’ 콘텐츠도 주기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사이버 보안은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들이 큰 관심을 두지 않는 분야지만 우리의 일상을 위협해 큰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최신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보안 정보를 친숙하게 접하실 수 있도록 블로그 디자인과 콘텐츠를 개편했으니, 많이 방문하셔서 다양한 보안 정보도 얻고 보안 예방 수칙도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mcadoo@osen.co.kr
[사진] 이스트시큐리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