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2017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작품 접수 개시

[OSEN=손용호 기자] 한국환경공단(K-eco, 이사장 전병성)은 '환경을 사랑하는 우리, 환경 애(愛) 더하다'라는 주제로 2017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이하 환경사랑공모전)을 개최한다.

'환경사랑공모전'은 국내 최초의 '정크아트공모전(2006년)과 22년 역사의 '환경보전홍보대상(1996년)'을 2013년부터 통합하여 개최하고 있는 국내 환경 분야 최대 공모전이다.

공모 부문은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총 3개 부문이며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kecopr.or.kr)을 통해 접수지원이 가능하다.

'사진' 부문 공모 주제는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나라의 환경을 담은 장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담은 장면이다.


'지면광고' 부문 공모 주제는 환경 분야 공익광고, 국민들에게 한국환경공단을 알릴 수 있는 광고다.


'정크아트' 부문 공모 주제는 폐금속, 폐고무, 폐플라스틱 등 폐자원 등을 활용해 제작한 창작품으로 자유롭게 제작이 가능하다.

참가자격은 환경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6월 15일 오전 9시부터 7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다.

사진을 제외한(사진부문은 개인응모만 가능) 각 부문별로 1인(팀)당 최대 3점 이내로 응모가 가능하며, 중복수상은 불가능하다.

수상작은 2차에 걸친 부문별 전문가 심사와 표절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표절 방지를 위해 1차 심사 통과 작품들에 대해서는 공모전 전용 누리집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kecocon)에도 공개한다.
수상작 발표는 9월 초 예정으로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부문별로 각 15개 작품 총 45점이 선정된다.

부문별 대상 각 1점에는 사진 400만원, 지면광고 500만 원, 정크아트 7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을, 각 부문별 수상작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9월 말 예정이며, 시상식 종료 후 일주일간 전시를 진행하며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서도 수상 작품을 연중 전시할 예정이다.

전병성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은 매년 공모전의 위상에 걸 맞는 훌륭한 작품들이 출품되었다."며 "올해도 창의적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소중한 작품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spjj@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이호정 "모델→연기, 다른 세상..할수록 욕심나" ([Oh! 커피 한 잔①]에 이어) ‘4억...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케이티 페리가 수년째 듣고 있는 성형 루머에 대해 입을...

  • [Oh!llywood]...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2004년 슈퍼볼 하프타임 쇼...

  • [Oh!llywood]...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영화 출연료를 기부했다.티모시 샬라메가 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