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알앤비 보컬리스트와 함께한 초대형 리메이크 프로젝트 'KRNB2'가 드디어 공개된다.
진보는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리메이크 프로젝트 ‘KRNB2' 파트1을 공개하고 음악 팬들과 만난다.
총 10곡의 트랙들 중 1차로 공개되는 진보의 'KRNB2' 파트1에는 듀스의 멤버이자 고(故) 김성재의 '말하자면'을 시작으로 015B의 '아주 오래된 연인들', 윤수일의 '아파트', 트와이스의 'TT'까지 총 4트랙이 담긴다. 진보는 80년대부터 최신 히트곡까지, K-POP의 역사와 발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트랙들을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색으로 풀어냈다.
특히 알앤비씬의 대표주자 크러쉬부터 AOMG의 홍일점이자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후디, 최근 JYP를 떠나 새로운 음악세계를 예고한 지소울,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메인 보컬이자 '뇌섹남' 나잠수, 남다른 음악적 색깔로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수민까지. 대한민국 R&B를 대표하는 최정상급 보컬리스트들이 참여해 음반의 완성도를 더했다.
여기에 향후 공개될 'KRNB2' 파트2에도 초특급 아티스트들의 대거 참여를 예고하고 있어 음악 팬들은 물론 관계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
2014년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을 수상한 알앤비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진보는 빈지노, 이센스, 자이언티, 크러쉬, 피제이, 후디, 도끼 등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과의 꾸준한 협업은 물론 f(x), 샤이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의 프로듀서로 맹활약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한편 진보의 초대형 프로젝트 'KRNB2' Part.1은 오는 16일 정오 정식 발매된다./jeewonjeong@osen.co.kr
[사진]슈퍼프릭레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