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한편의 애니메이션 작품 같은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정체성을 감각적인 스릴러 미스터리로 연출한 이번 트레일러는 ‘현실, 비현실, 실험’의 3가지 요소를 콘셉트로 한다. 아파트라는 현실공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비현실적인 사건을 실험적인 기법으로 구현한 트레일러는 인간과 동물이 건물 옥상을 향해 빠르게 달음질하는 오프닝으로 시작해서, 인간을 향해 달려드는 두 존재의 충돌로 발생하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인상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트레일러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애니메이션 감독 김강민의 절묘한 만남으로 탄생됐다. 김강민 감독은 단편 애니메이션 '사슴꽃'으로 선댄스영화제, 클레르몽페랑 단편영화제, 오타와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전주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주로 스톱모션 아티스트들과 핸드크래프트 미디어를 사용해 크리에이티브한 비주얼 작업을 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아티스트로 주목 받고 있다.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영화제 개막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사무국은 15일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올해 21회를 맞는 세계 최고 판타스틱영화 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오는 7월 13일부터 7월 23일까지 11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mari@osen.co.kr
[사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