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바-코스타 연속 골' 스페인, 마케도니아에 2-1 승리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7.06.12 07: 38

스페인이 아쉬운 1점 차 승리로 불안불안한 조별리그 선두를 이어갔다.
스페인은 13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각) 나시오날나 아레나에서 열린 마케도니아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조별리그 G조 6라운드 원정 경기서 2-1 승리를 거뒀다. 
스페인은 승점 3점을 추가하며 리히텐슈타인에게 대승을 거둔 이탈리아(5-0 승리)에게 골득실 차이에서 앞서며 G조 선두를 유지했다. 두 팀은 모두 5승 1무로 승점 16점을 기록하고 있다.

4-3-3을 선택한 스페인은 이스코-코스타-실바를 최전방에 내세웠다. 스페인은 활발한 측면 공략을 통해 경기 주도권을 잡았다. 스페인은 빠른 시간에 선제골을 가져갔다. 전반 15분 실바가 개인기를 통해 마케도니아 수비에 균열을 만든 이후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마케도니아의 골문을 갈랐다.
기세를 탄 스페인은 손쉽게 추가골도 성공시켰다. 전반 27분 이스코가 오른쪽 측면 침투 이후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코스타가 크로스를 받은 이후 강력한 슈팅으로 마케도니아 골망을 흔들었다. 스페인은 대승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세에 나섰다. 
후반 스페인은 공세를 이어갔다. 득실차가 중요하다보니 스페인은 안정적인 운영보다는 공격에 초점을 뒀다. 하지만 오히려 마케도니아의 역습에 당했다. 후반 20분 리스토프스키가 역습 상황에서 빠른 스피드로 스페인 수비진을 무기력하게 만들었다. 득점 이후 마케도니아의 기세가 살아났다. 스페인은 교체 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지만 추가골을 만들지는 못했다. 결국 스페인은 1점 차 아쉬운 승리에 만족해야만 했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