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GO)가 오는 7월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계획을 공개하고, 그 첫 번째로 ‘열투! 냉투! 엑설런트 스로를 노려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이하 한국시간) 밝혔다.
‘열투! 냉투! 엑설런트 스로를 노려라!’ 이벤트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불꽃타입’, ‘얼음타입’ 등 포켓몬의 출현 확률이 높아지고, 숍에서 ‘행복의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포켓몬을 잡을 때 몬스터볼을 정확하게 던지면 발생하는 ‘Nice!’, ‘Great!’, ‘Excellent!’ 등의 보너스 XP가 평소보다 증가해 레벨업에 유용할 전망이다. 이를 시작으로 올여름 전 세계에서 포켓몬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7월 23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그랜드 파크에서 포켓몬 고 축제 ‘포켓몬 고 페스티벌 시카고’가 열린다. 세부사항은 오는 20일 '포켓몬 고 페스티벌 시카고’ 특별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아울러 6월부터 9월에 유럽의 쇼핑센터 ‘Unibail-Rodamco’에서 오프라인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며, 일본 요코하마에서 8월 9일부터 15일까지 더 포켓몬 컴퍼너가 개최하는 도시형 이벤트 ‘피카츄만이 아니야 피카츄 대량발생츄!’도 진행할 계획이다. /mcadoo@osen.co.kr
[사진] 나이언틱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