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톡톡] 이영애의 놀라운 기록 #3달 #5번 #4억5천만 원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7.06.08 18: 00

배우 이영애의 계속된 선행에 많은 이들의 박수가 쏟아지고 있다. 올해 알려진 기부 액수만 무려 4억 5천만 원.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그의 아름다운 행보가 놀라울 따름이다.
이영애는 지난 6일 한국장애인재단을 통해 주한 스리랑카대사관에 기부금 5만 달러(한화 5600만 원)을 전달했다. 특히 이는 스리랑카 홍수 피해자들을 위한 행보로, 국내 언론이 아닌 8일 스리랑카 현지 언론을 통해 알려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국장애인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스리랑카의 소식을 접한 이영애가 먼저 의사를 밝혀 진행된 사안이라고. 조용히 기부하기를 원한 이영애의 뜻에 따라 언론 보도를 하지 않았지만 결국 스리랑카 현지 언론을 통해 알려지게 된 것이다.

무엇보다 이영애의 이러한 따뜻한 선행은 올해에만 벌써 4번째라 눈길을 끈다. 지난 3월 강릉 아산 병원에 1억 원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강원도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1억 5천만 원을 기부했으며, 3월과 4월에 각각 저소득층 산모를 위해 서울 제일병원에 1억 5천만 원을 쾌척했다.
이번 행보까지 합하면 대략 4억 5천만 원 정도의 액수를 총 5번, 단 3달 만에 기부하고 있는 셈. 이 밖에도 지난해까지 알려진 이영애의 선행은 나열할 수 없을 만큼 많다. 그는 재단을 통해서가 아닌 개인적인 선행도 많이 하는 편이라 알려지지 않은 기부금은 예측하기 힘들 정도라고.
이처럼 '한류스타'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선행으로 외모는 물론 마음도 아름다움을 증명하고 있는 이영애. 항상 꾸준한 모습으로 진정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증명하고 있는 그에게 많은 이들의 응원과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 nahee@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