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데이식스."
밴드 데이식스(DAY6)가 해외 3개 도시 투어를 한다. 이와 함께 첫 정규 앨범 ’선라이즈(SUNRISE)’도 아이튠즈 앨범차트 9개국 1위에 오르면서 해외에서의 인기몰이도 입증하고 있다.
데이식스는 7월 21일 타이페이, 8월 13일과 26일 태국 방콕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DAY6 Live & Meet 2017'이라는 타이틀로 현지 쇼케이스 및 팬미팅에 나선다.
올해 매달 신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DAY6는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해외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오르면서 높은 인기를 과시해왔다. 이번 3개 도시 투어를 통해 해외팬들과도 직접 만나며 특유의 감성을 전할 수 있게 됐다.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7일 공개한 첫 정규 앨범 '선라이즈'는 8일 기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코스타리카, 브루나이, 스웨덴 등 9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타이틀 곡 '반드시 웃는다'는 8일 기준 미국, 호주, 멕시코,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11개국 아이튠즈 K-POP 장르 차트 1위에 올랐다.
새 앨범 ‘선라이즈’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와 신곡 ‘오늘은 내게’를 포함한 총 14트랙의 정규 앨범으로, Every DAY6 프로젝트를 통해 1월부터 6월까지 발표한 자작곡들을 차곡히 담아냈다.
데이식스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8일 오후 서울 서교동 웨스트브릿지 라이브 홀에서 미니 콘서트 ‘Every DAY6 JUNE’을 열고 팬들과 만났다.
데이식스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2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며 활발한 방송활동에 나선다. / besodam@osen.co.kr
[사진] JYP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