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웹툰 플랫폼인 배틀코믹스를 서비스하는 ㈜더웨일게임즈와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마케팅 제휴는 e 스포츠 및 게임 시장 활성화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생산을 위해 체결됐다.
에이수스와 마케팅 제휴를 맺은 배틀코믹스는 게임을 소재로 한 웹툰의 인기를 바탕으로 성장한 종합 웹툰 플랫폼이다. 약 200여 명의 국내외 유명 작가가 다양한 작품을 연재하고 있으며, 웹툰 및 일러스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도 작품을 게재해 자신만의 스토리로 연재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이번 마케팅 제휴를 통해 배틀코믹스가 운영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임단인 ‘팀 배틀코믹스’에 자사의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게이밍 모니터 및 Micron 사의 SSD 등으로 구성된 연습용 PC 시스템을 지원한다. 팀 배틀코믹스는 국내 2부 리그 격인 '리그오브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에 참가하고 있는 프로게임단이다.
에이수스는 팀 배틀코믹스가 최적의 환경에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PC 시스템을 지원, e 스포츠 팬으로부터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통한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에이수스는 6월 초부터 진행되는 에이수스와 ‘팀 배틀코믹스’가 함께하는 썸머시즌 응원하기 이벤트를 통해 그래픽카드,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경품을 지원한다. 또 e 스포츠를 소재로 하는 브랜드 웹툰 제작, 아마추어 작가를 위한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등을 진행, 독자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에이수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