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로는 역대 최단 기간 100만을 돌파한 '노무현입니다'가 관객들의 진심이 담긴 리뷰로 완성된 관객 참여 포스터를 공개했다.
연일 다큐 흥행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노무현입니다'는 개봉 10일 만에 달성한 100만 돌파를 기념하며 관객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포스터를 공개했다.
'노무현입니다'는 지방 선거에서도 번번이 낙선했던 만년 꼴찌 후보 노무현이 2002년 국민참여경선을 통해 지지율 2%로 시작, 대선후보 1위가 되는 반전과 역전의 드라마를 생생하게 되짚는 작품. 39명의 진심이 담긴 인터뷰를 통해 정치인 노무현이 아니라 인간 노무현의 진짜 이야기를 전하는 작품으로 관객의 가슴을 올렸다.
지난 25일 개봉 이후 다큐 사상 최고 오프닝스코어 경신(78,397명), 개봉 3일만에 손익분기점인 20만 관객 돌파(386,464명), 개봉일부터 6일 연속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고수, 2주 연속 20대-50대 관객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영화 1위 등극 등 연일 다큐 흥행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관객 참여 포스터는 故노무현 전 대통령의 미소 띈 모습이 전국 2000여 명의 관객들이 직접 작성한 리뷰를 들고 찍은 사진들로 완성되어 “관객이 함께 만든 기적”이라는 카피와 어우러지며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관객들은 지역불문, 세대불문, 진심 어린 리뷰로 다큐멘터리라는 장르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적의 흥행을 일구고 있는 '노무현입니다'에 대한 극찬을 이어가고 있다. /mari@osen.co.kr
[사진] CGV아트하우스/영화사 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