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 3 차종 석권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7.05.31 11: 27

쉐보레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이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권위의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으로 국내에 적합한 고객 충성도 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공동 개발 및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한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으며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가 경차, 중형차 및 소형 SUV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부문에서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다.

쉐보레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제14차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 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4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에 선정,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목소리 경청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 10bird@osen.co.kr
[사진] 쉐보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