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미디어 체험 기회 제공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5.31 11: 17

KT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는 KT스카이라이프, KTH 등 20여개 그룹사와 공동으로 마련했다.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방송국 견학과 함께 미디어 교육을 하는 체험학습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어는 미디어 계열사 KT스카이라이프가 보유한 국내 유일의 위성방송 송출시설과 스튜디오 등 KT그룹의 미디어 자원을 활용해 진행한다. KT는 취약계층 어린이의 꿈과 끼를 키워 주기 위해 20여개 KT그룹사와 함께 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첫 번째로 실시된 투어에서는 KT CS가 2014년 10월부터 지원하고 있는 두리모 시설인 '루시모자원' 및 '대전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초등학생 20여명이 서울 목동의 KT 스카이라이프 방송센터와 올레 미디어 스튜디오, 상암동의 스카이TV를 찾았다. 학생들은 편집실, 조정실, 녹음실, 관제센터 등 여러 종류의 방송 시설을 견학하고 실제 프로그램이 제작되는 스튜디오에서 카메라 촬영을 해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학생들은 대원방송 애니메이션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의 성우를 직접 만나고 함께 더빙해보는 등의 체험을 통해 PD, 성우 등 방송 관련 직종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안윤선 KT 스카이라이프 사회공헌팀장은 “KT그룹이 보유한 방송 인프라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줄 수 없을까 고민하다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을 비롯한 전국의 아이들을 위해, 사회 미디어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점차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KT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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