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텔뮤직이 내놓은 록 밴드 플래그(FLAG)가 오늘(31일) 정오 데뷔 싱글 'raise the FLAG high'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플래그(FLAG)는 혼성 5인조 락밴드로 파스텔뮤직이 공개오디션을 통해 발굴한 실력파 밴드다. 이들은 이름처럼 정상에 올라 깃발을 꽂겠다는 큰 포부를 담고 데뷔 싱글을 발표한다.
'raise the FLAG high'에는 신예답지 않은 폭발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Miss’와 보컬의 진한 감성이 도드라지는 ‘나를 찾아줘’ 등 총 2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감정변화를 자유자재로 나타내는 송라이팅 실력도 엿볼 수 있다.
2016년 6월에 결성된 플래그(FLAG)는 ‘Hong Kong Asia Pacific Youth Band Sound Competition' 1st Runner-up’, ‘제3회 사상 삼락 강변 대학가요제 우수상’, ‘2016 UnivExpo대학가요제’ 1위 등을 수상하며 공식 데뷔 전부터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주목해야 할 신인 팀 중 하나로 꼽혀왔다.
소속사 파스텔뮤직은 “공개오디션을 통해 발굴한 플래그(FLAG)는 송라이팅 실력과 보컬의 역량이 뛰어난 보기 드문 밴드”라며 “이번 데뷔싱글을 발판으로 페스티벌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besodam@osen.co.kr
[사진] 파스텔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