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가 농구로 한 여름을 달군다.
글로벌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대표 에드워드 닉슨)가 농구를 사랑하는 국내 대학생 및 아마추어농구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까지 장충실내보조체육관(더코트)에서 ‘아디다스 x 더코트 5on5 농구대회’를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16-2017시즌 KCC프로농구가 화려하게 막을 내린 가운데, 비시즌 중에도 농구에 대한 농구인들의관심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국내 대학생 및 아마추어 농구 동호회 사람들을 대상으로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서울,경기,강원,충정 지역에서 모집한 대학 남성부 총32개팀과 일반부16개 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조별리그가 개최되며,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승자를 가릴 예정이다.이번 대회 각 부문별 우승팀에게는 100만원,준우승팀에게는 50만원,공동 3위팀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아디다스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젊은 농구인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아디다스 x 더코트 5on5‘ 농구리그의 특성에 맞게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대회 주요 경기를 아디다스페이스북과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고,방송 내용은 녹화 후 다시보기 서비스로 제공한다.또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일정과득점,리바운드 등 경기별참가자의 기록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하여 프로 농구 경기 못지 않은 생생한 대회 현장감을 제공한다.
한편, 아디다스는고양 오리온스, 서울 삼성 썬더스와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농구 붐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매년 여름 국내 최대 아마추어 농구대회‘크레이지코트 3on3’를 개최해오고 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아디다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