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크루 오버클래스가 4번째 컴필레이션으로 돌아온다.
30일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오버클래스의 컴필레이션 앨범 'Collage 4'가 오는 6월 6일 발매될 예정이다.
이 앨범은 2010년 이후 7년 만에 발표하는 'Collage'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자 멤버들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의미가 있다.
이와 함께 오버클래스 멤버들의 현재 모습을 담은 단체 사진이 첫 공개됐다. 지금은 한 자리에 모여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정도인 버벌진트, 스윙스, 산이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함께 포즈를 취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10주년을 맞은 오버클래스는 국내 현존하는 최장수 크루임과 동시에 시대를 앞서가는 실력파 크루로 불려져왔다. 2008년 발표한 'Collage 1' 이후 2010년까지 꾸준히 'Collage' 컴필레이션 시리즈를 발표한 바 있다. 당시 높은 완성도와 각 멤버들의 개성이 드러나는 프로덕션을 통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컴필레이션 시리즈는 2010년에 3부작의 마무리를 지었지만, 이후로도 멤버들은 더욱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버벌진트, 산이, 스윙스를 비롯해 어반자카파 조현아, 웜맨, 제피, 케이준, 비솝, 로보토미, 김수준, 노도, 크라이베이비, 크릭, 영쿡, 델리보이 등 총 15명이 이 오버클래스의 멤버들이다. / nyc@osen.co.kr
[사진] 오버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