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윤종신, 아날로그 감성으로 만난다…바이닐 앨범 발표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05.30 08: 58

옥션이 ‘월간 윤종신 THE VINYL-MONTHLY DRIPS’ 앨범을 온라인 단독 400장 선착순 판매한다.
 
이번 앨범은 독일에서 500장 한정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월간 윤종신’ 발표곡 중 윤종신이 가장 아끼고, 바이닐 사운드(Vinyl, LP레코드판)에 어울리는 곡들을 엄선한 앨범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바이닐 사운드에 맞춰 수록된 모든 음원을 새롭게 마스터링, 바이닐 앨범이 선사하는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도 경험할 수 있다.

 
옥션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제작된 500장 중 400장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바이닐명 'MONTHLY DRIPS'는 지난 8년 간 윤종신이 ‘월간 윤종신’을 통해 매달 작품을 발표하며 흘린 땀, 노력 등을 의미한다. 이번 바이닐은 '본능적으로', ‘이별택시’, ‘나이’ 등 윤종신이 직접 부른 ‘MY DRIPS’와, 이적의 ‘오래전 그날’, 정준일의 ‘말꼬리’ 등 콜라보레이션 통해 탄생한 ‘FRIEND’ DRIPS’ 2장으로 구성, 총 20곡이 수록됐다.
 
모든 바이닐 하드케이스에는 윤종신이 손수 사인을 했고, 바이닐 구매 시 미니 포스터도 함께 증정한다. 가격은 8만 8,000원으로 앨범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옥션 ‘A.HOLIC’ 전문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옥션 마케팅실 임정환 실장은 “매 월 새로운 장르, 다양한 컨셉으로 사랑 받았던 ‘월간 윤종신’의 대표곡들을 아날로그 감성의 바이닐 사운드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특히 이번 앨범은 단 500장만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인 만큼 많은 음악팬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옥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