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가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제 1회 섀도우버스 에볼루션 시즌1’을 오는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섀도우버스 에볼루션 시즌1’은 글로벌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가 주최하고 미디어뮤즈가 주관하며,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마추어 대회다.
이번 대회는 오는 27일 토요일 오후 4시 총 상금 100만 원 규모 실시되며, ‘섀도우버스’ 마스터 티어 이상의 유저라면 미디어뮤즈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방식은 16강 4덱 2밴 싱글 토너먼트로 정해진 룰에 따라 대회가 치러지는 만큼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덱 구성과 다양한 전략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그간 대회를 관람해온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여 ‘밴’ 시스템을 도입, 보다 풍부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이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아마추어 리그를 진행하여 모바일 e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오프라인 대회는 물론 꾸준한 업데이트와 콘텐츠 추가를 통해 ‘섀도우버스’ 유저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mcado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