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아이콘이 신곡 '블링블링(BLING BLING)'으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콘이 지난 22일 오후 6에 발표한 새 음반 '뉴 키즈 : 비긴(NEW KIDS : BEGIN)'의 타이틀곡 '블링블링'이 국내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곡은 23일 오전 6시 기준, 올레뮤직에서 1위를 기록 중이며, 벅스와 소리바다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블링블링'에 이어 '벌떼(B-DAY)'도 좋은 성적이다.
'블링블링'은 스웨그 넘치는 가사와 아이콘이 지니고 있는 특유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곡으로, 멤버들의 묵직한 랩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아이콘이 지나고 있는 에너지를 부족함 없이 발산하는 곡이며, 곡 후반부 리듬 변화를 통한 반전으로 신선함을 준다.
'벌떼'는 빠른 비트의 강한 힙합 성향 곡이다. 기발한 발상과 무대 위 에너지가 기대되는 인상적인 곡으로 아이콘 멤버들 각자의 개성을 잘 담았다. 기발한 발상과 재미있는 의성어가 적용된 가사는 색다른 인상을 주며 아이콘 특유의 청량함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음반 '뉴 키즈 : 비긴'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다.
'뉴 키즈 : 비긴'은 아이튠즈 앨범차트 홍콩과 인도네시아, 아르메니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9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카자흐스탄과 멕시코, 스페인 2위, 스웨덴과 터키, 우크라이나 4위, 핀란드와 러시아, 슬로바키아 8위, 인도 9위, 노르웨이 10위 등 20개국 톱10에 들었다. 미국은 31위를 기록했다.
아이콘은 올 한해 '뉴 키즈' 콘셉트의 새로운 음악들을 발표할 예정인 만큼, 이후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