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근호-이명주-이창민-황일수 등 카타르전 명단 발표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7.05.22 09: 54

카타르와 중대 일전에 나설 24명의 슈틸리케호 일원들이 공개됐다.
울리 슈틸리케 A대표팀 감독은 22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서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슈틸리케호는 내달 13일 카타르 원정길에 올라 최종예선 8차전을 치른다. 앞서 이라크와 평가전도 한다.
9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을 가늠할 중대 일전이다. 한국은 7경기서 4승 1무 2패(승점 13)로 조 2위에 올라있다. 3위 우즈베키스탄(승점 12)의 턱밑 추격을 받고 있다. 대표팀은 9차전 홈경기서 조 선두 이란과 맞붙는다. 최종 10차전에선 우즈벡 원정길에 오른다. 카타르전서 승점 3을 쌓지 못하면 본선행에 먹구름이 낀다.

다급한 상황이지만 부상 악재가 닥쳤다. 최전방 공격수 이정협(부산)이 발목 부상으로 이탈했다. 최근 K리그 챌린지(2부리그)서 7경기 연속 골을 몰아치던 그였기에 아쉬움은 더 진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초미의 관심사였던 이정협의 대체자로 강원의 베테랑 공격수 이근호를 택했다. 제주의 돌풍을 이끄는 이창민과 황일수는 생애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 이명주도 오랜만에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소속팀서 주전 경쟁 중인 이들과 부상 복귀자들도 다시 슈틸리케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이청용과 이재성을 비롯해 박주호도 재차 슈심을 훔쳤다.
▲ 대표팀 명단(24명)
FW : 이근호(강원) 황희찬(잘츠부르크)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MF :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명주(알 아인) 한국영(알 가라파) 이창민(제주) 이재성(전북) 남태희(레퀴야)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황일수(제주) 손흥민(토트넘)
DF : 장현수(광저우 푸리) 홍정호(장쑤 쑤닝) 곽태휘(서울) 김민혁(서울) 김창수(울산) 최철순 김진수(이상 전북) 박주호(도르트문트)
GK : 권순태(가시마 앤틀러스)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
예비명단 : 정성룡(가와사키 프론탈레) 오재석(감바 오사카) 김기희(상하이 선화) 고명진(알 라이안) 권창훈(디종) 정조국(강원)/dolyng@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