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불독 측 "'논란 발언' 형은, 이미 탈퇴..4인조 재편"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7.05.18 17: 59

 걸그룹 블독이 멤버 형은의 탈퇴로 4인조로 재편된다.
불독의 소속사 케이코닉은 18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불독(BULLDOK)이 4인조 팀으로 재편되어 관련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며 "멤버 형은 양은 4월 20일 부로 팀을 떠나 새로운 시작을 하려한다. 형은 양은 최근 건강상의 문제로 지난 3월말부터 모든 활동을 중단한 상태였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형은과 관련해 최근 불거진 논란에 대해서는 "지난 4월 20일 부로 형은 양의 불독의 탈퇴가 결정됐다. 이 후 형은 양의 행보에 대해서는 회사측에서는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이번 문제가 발생했다"며 "부주의한 언행으로 인해 상처받은 방탄소년단 및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팬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설명했다.

형은은 지난해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던 멤버다. 그녀를 비롯해 키미, 소라, 세이, 지니가 뭉쳐 5인조 걸그룹 불독을 결성, 지난해 '어때요'로 데뷔한 바 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케이코닉입니다.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불독(BULLDOK)이 4인조 팀으로 재편되어 관련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불독의 멤버 형은 양은 4월 20일 부로 팀을 떠나 새로운 시작을 하려합니다
형은 양은 최근 건강상의 문제로 지난 3월말부터 모든 활동을 중단한 상태였습니다.
케이코닉 및 멤버들은 형은 양의 건강 회복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호전을 기대해왔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은 아무 문제없이 가능하나, 춤을 출 수 있을 정도의 회복은 장기간의 시간이 필요할것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에 형은 양 측과 오랜 상담 끝에 형은 양의 탈퇴요청을 받아들여 4월 20일 부로 형은 양이 불독에서 탈퇴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심 끝에 형은 양은 팀을 떠나게 됐지만, 자신의 길을 걷게 될 형은 양과 4명으로 활동하게 될 불독(키미, 소라, 지니, 세이)에게 팬 분들의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내부 사정으로 인해 탈퇴 및 재편 공지가 늦어진 점 사과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추가로 게재한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케이코닉입니다.
먼저 형은 양의 최근 논란에 대한 사과 말씀 드립니다.
형은 양은 최근 건강문제로 지난 3월 말부터 불독으로서의 모든활동을 중단한 상태였습니다.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으나, 춤을 추기엔 장기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형은 양의 탈퇴 요청을 받아들여 공식발표는 하지않았지만, 지난 4월 20일 부로 형은 양의 불독의 탈퇴가 결정되었습니다.
이 후 형은 양의 행보에 대해서는 회사측에서는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이번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탈퇴 이후 발생한 일이기는 하나 소속 가수였던 형은 양의 부주의한 언행으로 인해 상처받은 방탄소년단 및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팬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