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챗봇 '바로톡' 출시...반품·교환·취소 간단하게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5.18 16: 34

 메이크샵이 고객관리 챗봇(대화형 로봇) 형태 실시간 메신저 서비스 '바로톡'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바로톡은 쇼핑몰의 고객서비스(CS) 업무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반품, 교환, 취소를 이용자가 간단한 몇번의 클릭만으로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접수할 수 있다. 일반 채팅으로 1 대 1 문의등록도 가능하다. 
바로톡은 접수 사유별, 상품별, 일별 통계를 제공하고 있다. 가장 많이 접수되는 상품과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상점 운영방향 등의 소중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바로톡은 쇼핑몰에서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문장을 분석하지 않고 이용자가 쇼핑몰에 문의할 내용을 미리 분석, 버튼으로 문의항목을 제공해 타자 치는 시간도 줄여준다.
바로톡을 통해 쇼핑몰은 게시판 및 전화 고객서비스 업무를 한개 채널로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해졌고 이용자들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letmeout@osen.co.kr
[사진] 메이크샵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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