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언니쓰' 측 "차트 1위 감사..약속대로 15일 공약 이행"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7.05.12 15: 19

‘언니쓰’가 전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언니쓰’ 파워를 재 확인시켰다.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2’(연출 박인석, 이하 ‘언슬2’)의 ‘언니쓰(김숙-홍진경-강예원-한채영-홍진영-공민지-전소미)’는 오늘(12일) 오후 12시 타이틀곡 ‘맞지?’와 ‘랄랄라 송’의 음원을 공개했다. 또한 오늘 오후 5시 방송되는 뮤직뱅크를 통해 꿈의 데뷔 무대를 가질 예정. 이 가운데 공개된 음원이 전 음원 차트의 1위를 석권하며 ‘언니쓰’를 향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날 ‘언니쓰’는 음원 발매 전부터 돌풍을 예고했다. 음원 발매 전부터 ‘언니쓰’, ‘언니쓰 맞지’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 된 것. 이 같은 대중의 관심은 차트로 이어졌다. ‘언니쓰’의 첫 번째 타이틀곡 ‘맞지?’는 곡 발표와 동시에 차트를 무섭게 장악하더니 멜론, 벅스, 지니, 엠넷, 네이버 뮤직, 올레 뮤직, 소리바다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 순위 1위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타이틀 곡인 ‘랄랄라 송’ 역시 벅스, 지니, 올레 뮤직 등에서 10위권을 상회하며 ‘언니쓰’ 돌풍을 견인하고 있다. 이 같은 ‘언니쓰’의 차트 올킬은 음원 최강자 싸이, 아이유, 수란 등의 차트 집권을 뚫고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더욱 고무적이다. 이에 오늘 오후 5시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정식 데뷔 무대를 선보일 ‘언니쓰’에 한층 더 기대감이 고조된다.
  
그런가 하면 ‘언니쓰’는 음원 공개를 앞두고 네이버 V라이브 채널을 통해 파격적인 음원 1위 공약을 전해 화제를 모은바 있다. 월요일(15일) 오전 7시부터 30분간 각자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대교에서 춤을 추겠다고 선언한 것.
  
이에 ‘뮤직뱅크’ 리허설 현장에서 차트 1위 소식을 전해들은 ‘언니쓰’ 멤버들은 “이게 무슨 일이야. 너무 감격스럽고 감사하다”며 기쁨을 드러냈다는 전언이다. 또한 ‘언슬2’ 제작진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언니쓰’가 차트 1위를 하게 돼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전한 뒤 “당초 약속한대로 오는 월요일에 공약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원 공개와 ‘뮤직뱅크’ 정식 데뷔로 꿈의 무대에 성큼 다가선 ‘언슬2’는 오늘 방송 말미에 ‘맞지?’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할 예정. 뮤직비디오는 방송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공개된다. ‘언슬2’는 오늘 밤 11시 10분에 14회가 방송된다. /parkjy@osen.co.kr
[사진] '언니들의 슬램덩크2'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