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가 해외 인지도와 인기를 가장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 ‘유튜브’서 폭발적인 반응을 증명하고 있다.
오늘(11일) 오후 6시, 유튜브에 게재된 싸이 8집 ‘4X2=8’의 더블타이틀곡인 ‘I LUV IT’, ‘New Face’은 각각 623만 4천 915뷰, 584만 4천 255뷰를 돌파하는 쾌거를 누렸다.
특히, ‘I LUV I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급상승 인기 차트서 1위를 차지,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외신도 잇따라 관심을 보이고 있다. 10일(현지 시간) 미국 퓨즈TV는 "바이럴 영상의 왕이 돌아왔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싸이가 8집 앨범 ‘4X2=8’과 더블타이틀곡 ‘I LUV IT’, ‘New Face’ 뮤직비디오 2편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K-POP 아티스트 지드래곤, 태양, 타블로, 아이콘의 비아이와 바비, 이성경 등이 참여, 굉장한 피처링진을 자랑한다. 또 JYP 박진영, 지코, KUSH 등도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싸이는 8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및 일간차트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는가 하면 아이튠즈 5개국 앨범차트서 1위를 차지,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한편, 싸이의 8집은 오늘(11일)부터 14일까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CD를 비롯해 북클릿, 스티커 등 알찬 구성으로 완성된 이번 앨범은 15일 YG이샵을 비롯 전국 온 ·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yjh030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