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6를 중남미, 아시아 등 신흥시장에 확대 출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전방위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1일 브라질 3대 이동통신사 비보(Vivo), 팀(TIM), 클라로(Claro)를 비롯한 31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에 LG G6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남미는 LG전자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신흥시장이다. 올 1분기 스마트폰 매출 실적이 전 분기 대비 23% 증가하는 등 최근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한국, 중국, 베트남과 함께 LG전자 스마트폰의 4대 생산기지 중 한 곳이다. 하반기부터는 전략 스마트폰 최초로 현지 판매되는 LG G6를 브라질에서 직접 생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중남미와 함께 5월 중순까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시장인 인도,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지역과 아랍에미리트,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중동아프리카 지역에도 LG G6를 출시한다.
이로써 LG전자는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양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과 러시아∙CIS 지역 출시에 이어 중남미,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에서의 LG G6 출시를 확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지 언론의 반응도 괜찮다. 브라질 유력 시사주간지 '에자미(Exame)'는 “고퀄리티 영상을 즐기는 팬들에게 LG G6는 현존하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극찬했다. 브라질 주요 매체 'R7'도 “LG G6의 디자인은 한 손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아랍에미리트 유력 영자신문 '걸프뉴스'는 “LG G6의 듀얼 카메라는 일상생활을 위한 일반각 렌즈와 풍경 등 넓은 공간을 촬영하기에 완벽한 125도 광각 렌즈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LG G6는 ▲최적의 그립감과 대화면을 동시 구현한 18:9 화면비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넓은 풍경 등 촬영에 유리한 광각에도 고화소를 적용해 더욱 진화된 듀얼 카메라 ▲카툭튀를 없앤 매끈한 디자인 등으로 어필하고 있다.
또 G6는 군 작전 수행에도 충분한 탁월한 내구성과 국제 기준보다 훨씬 철저한 검증을 거친 배터리 안전성 등이 주목 받고 있다. LG G6는 낙하는 물론 고온 및 저온, 습도, 열충격, 염수분무까지 총 14개에 달하는 미국 국방부 인정 테스트를 통과해 군사 표준 규격 'MIL-STD 810G'을 획득한 바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