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 오후 6시 싸이가 정규 8집 ‘4X2=8’으로 돌아온다. 싸이하면 월드스타라는 수식어가 가장 먼저 떠오르긴 하지만 '기록제조기'란 단어도 그와 떼려야 뗄 수 없다.
싸이가 써내려온 기록들을 보면 그야말로 입이 쩍 벌어진다. 싸이는 모두가 알다시피 지난 2012년 발표한 '강남스타일'로 빌보드차트를 장악했다. 그는 빌보드 차트 최고 순위에 오른 국내 유일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메인 차트 2위를 기록했으며 ‘젠틀맨' '행오버' '대디'도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가장 많은 1위를 기록한 아티스트다.
싸이가 유튜브에서 세운 기록들은 더 놀랍다. 유튜브 기준 싸이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무려 28억 뷰를 돌파하며 여전히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는 전 세계 단일 영상 사상 최다 조회수로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독보적인 인기다.
‘젠틀맨’ 역시 10억뷰, ‘대디’는 2억5000만 뷰를 넘어선 상황. 이로써 싸이는 10억 뷰가 넘는 뮤직비디오를 두개씩이나 갖고 있는 가수가 된 셈이다.
뿐만 아니라 싸이의 유튜브 계정 구독자수도 천만돌파를 바라보고 있다. 싸이는 지난 9일 자신의 SNS에 "제 유튜브 계정 구독자수가 천만이 다되간다네요!"라며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싸이가 이번에 글로벌팬들을 사로잡을 곡은 '뉴페이스'와 'I LUV IT'이다. 과감히 더블타이틀곡을 내세운 싸이는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에 이어 그의 건재함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국내 성적은 물론이고 뮤직비디오 조회수, 빌보드 차트에 진입할 수 있을 지도 또 다른 관심사다.
당연히 전망은 매우 밝다. 1년 5개월여만에 컴백하는 만큼 싸이의 컴백에 대한 기대가 최고조로 오른데다 8집에 참여한 아티스트 라인업도 초호화다. ‘강남스타일’에 이어 싸이X유건형의 조합이 다시 뭉친데다 빅뱅 지드래곤 태양, 아이콘 비아이 바비, 지코 등이 트랙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또 한명의 월드스타 이병헌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니 글로벌 팬들이 빠질 수밖에 없다. 과연 싸이는 '뉴페이스'와 'I LUV IT'로 또 어떤 기록들을 세워나갈까. 이제 싸이는 '싸이'를 넘을 일만 남았다./misskim321@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