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I비서 에코 터치스크린 버전 이미지 누출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7.05.06 06: 35

인공지능(AI) 비서 1인자 아마존 알렉사 에코의 새로운 형태가 공개됐다.
아마존은 2014년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를 공개했다. 알렉사는 스마트홈 기능을 가진 제품들(필립스 휴, 삼성 스마트씽, 벨킨 위모 등)과 연결하여 집안의 전등, TV 등을 음성으로 컨트롤할 수도 있다. 알렉사는 음성 명령으로 간단하게 아마존에서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아마존 알렉사는 스피커 ‘에코’에 탑재되어 음악을 연주하거나, 뉴스, 스포츠, 날씨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알렉사는 스피커에 머무르지 않고 휴대용 버전인 ‘에코 탭’, 미니 가정용 ‘에코 닷’, 카메라 ‘에코 룩’ 등 다양한 아마존 기기에 제공된다.

아마존은 이제 새로운 터치스크린 버전의 에코의 이미지가 누출됐다. 해외 IT 전문매체 더버지(TheVerge)는 6일(한국시간) “AFTV뉴스가 새로 공개한 터치스크린 버전의 에코는 큰 스피커가 달린 비디오 모니터처럼 보인다. 에코의 끝 부분에는 카메라가 달린 것처럼 보인다. 비록 공식적으로 아마존이 공개한 사진은 아니지만 AFTV 뉴스라면 새로운 에코를 발견했다고 믿기 충분하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AFTV 뉴스는 아마존이 에코 룩(Echo Look)이란 알렉사 기능을 제공하는 타원형의 스탠드형 카메라를 공개하기 한 달 전에 사진을 누출하며 화제가 됐다. AFTV뉴스는 새로운 터치스크린 버전의 에코도 에코 룩과 같은 방식으로 발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알렉사 기능을 보강하기 위해 터치스크린이 활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용자는 달력에 있는 내용을 체크하고 알렉사에게 물어볼 수 있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통해 날씨와 시간 등 다양한 정보도 체크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 상에서 다양한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내장된 카메라와 스피커를 통해 화상 통화나 사진 촬영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해외 IT 전문매체 CNET은 “아마존은 터치스크린 에코를 5월 내로 공개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 에코의 코드 네임은 ‘Knight’이다. 새로운 터치스크린 에코는 비디오 채팅과 온라인 쇼핑에 에코를 더 유용하게 만들 수 있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mcadoo@osen.co.kr
[사진] 위는 아마존 알렉사 에코. 아래는 공개된 터치스크린 버전 에코(AFTB 트위터 캡처).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