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작정했다. 화려한 트랙리스트에 예능 출연까지, 5월 가요계는 싸이로 풍성해질 전망이다.
싸이가 오는 10일 정규8집 '4X2=8'로 컴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트랙리스트를 차례로 공개하고 예능 출연 소식까지 전하면서 더 막강한 귀환을 예고했다. 싸이라는 이름만으로도 큰 존재감을 갖고 있는데, 활발한 국내 활동까지 이어져 팬들을 더 즐겁게 해줄 전망. 5월 가요계는 싸이로 시작해 싸이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싸이는 제19대 대통령선거가 끝나는 10일을 컴백일로 잡았다. 절묘하게도 이번 음반 타이틀곡 제목은 '뉴페이스'. '강남스타일'의 히트를 이끌었던 유건형과 함께 다시 한 번 역대급 곡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싸이 특유의 감성을 살린 곡일지, 유머를 담아낸 곡일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싸이의 트랙리스트에는 유건형과 함께 지코도 이름을 올려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무엇보다 '놀랄만한 피처링 가수' 더해져 어느 때보다도 막강한 신보를 완성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싸이는 앞서 컴백 발표와 함께 이번 음반에 대해서 "초심은 못 찾겠어서 본심을 찾아 진심으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심심치 않으실겁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소식 역시 싸이의 컴백을 기다리게 만드는 요소다. 일단 타이틀곡 '뉴페이스'의 뮤직비디오에는 걸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현아와 가인에 이은 싸이의 새로운 뮤즈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또 싸이와 친분이 있는 배우 이병헌도 다른 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싸이의 역대급 트랙리스트와 함께 기대되는 것이 다양한 예능 출연이다. 그만큼 국내 활동에 많은 힘을 싣고 있다는 것. 싸이는 이번 음반 발표와 함께 SBS '판타스틱 듀오', 종합편성채널 JTBC '아는형님', MBC '라디오스타' 등에 출연하게 됐다.
단순히 예능 출연이지만 싸이라서 더 기대되는 점은 그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유쾌함과 솔직함 때문이다. 앞서 싸이는 지난해 '라디오스타' 출연을 연기한 바 있는데 더 막강해진 입담이 기대될 수밖에 없다. 또 '아는형님'의 경우 요즘 가장 '핫'한 예능. 싸이와 '아는형님' 멤버들이 만들어낼 시너지, 케미가 기대되는 포인트다. '판타스틱 듀오'에는 가수 아이유도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국내 활동과 점점 기대를 높이고 있는 트랙리스트, 작정하고 돌아오는 국제가수 싸이의 '한방'이 기대된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