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일부터 스마트 워치 ‘기어 S3’에서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어 S3 삼성 페이'는 스마트폰의 삼성 페이 카드 정보가 기어 S3와 연동되는 방식이다. 이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더욱 빠르고 편리한 결제가 가능해졌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삼성 페이 혹은 삼성 페이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기어 S3 삼성 페이는 오프라인에서 신용∙체크카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삼성, 현대, 하나, 롯데카드 등 총 4개 카드사를 지원하며, 5월 중 KB 국민카드도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기어 S3 삼성 페이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어 S3 신규 구매자를 대상으로 총 12종의 스트랩 중 하나를 5000원에 살 수 있는 '기어 S3 스트랩 5천원의 행복'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기어 S, 기어 S2 사용자 중 기어 S3를 구매하고 기존 제품을 반납하면 보상액과 함께 액세서리 5만 원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기어 S3 스마트 체인지’ 이벤트도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삼성 페이 미니’ 정식 서비스도 2일부터 시작한다. 삼성 페이 미니는 온라인 결제 등 ‘삼성 페이’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 페이 미니’는 삼성, 현대, 하나, 롯데카드 등 총 4개 카드사를 지원하며, 5월 중 KB 국민카드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 적립,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 리워즈’ 서비스도 강화한다. 적립한 리워즈 포인트를 친구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되며,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삼성 페이 리워즈’ 특화 신용∙체크∙선불 카드도 출시한다.
삼성 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삼성 리워즈 포인트를 결제 금액의 최대 10%, 5000포인트까지 적립해주며, 리워즈 포인트는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