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락비 피오가 이제는 예능 스타로 방송국을 넘나들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피오는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패널로 출연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일단 MBC ‘발칙한 동거-빈방있음’(이하 발칙한 동거)에서는 든든한 남동생 매력을 드러내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발칙한 동거’는 전혀 다른 성향과 개성을 가진 스타들이 실제 자신이 거주하는 집의 빈 방을 다른 스타들에게 세를 주며 벌어지는 일상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앞서 피오는 김신영, 홍진영과 함께 동거를 하며 두 누나를 모시는 남동생으로 활약했다.
무서운 놀이기구 앞에서는 울상이 되다가도, 누나들을 위해 대신 안전바를 잡아주는 듬직한 매력을 전했다. 예능계에서 재치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김신영, 홍진영과의 좌충우돌 일상에서도 피오는 그들에게 밀리지 않는 장난기와 재치로 재미 포인트가 됐다.
새롭게 리뉴얼된 ‘발칙한 동거’에서 그는 스티브J&요니P와 조세호와 함께 동거를 펼칠 예정이다. 매사에 솔직하고 순박한 그의 매력이 새로운 멤버들과 어떤 케미를 발산할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그는 오는 5일 첫 방송을 앞둔 MBC ‘비밀예능연수원’에도 출연한다. ‘비밀예능연수원’은 예능 초보 연예인들이 예능감을 키우기 위해 연수생이 되어 예능 연수를 받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하하와 노홍철이 MC 호흡을 맞춘다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바.
피오는 아스트로 차은우, 여자친구 예린, 위너 송민호, 비투비 육성재&이창섭, 에이핑크 윤보미, 한동근, 악동뮤지션, EXID 하니, 정진운 등의 아이돌 멤버들과 함께 출연한다. 최근 한창 물오른 예능감을 선보이는 피오이기에, 그의 활약이 관전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그는 온스타일 ‘립스틱프린스2’의 멤버로도 활약 중이다. ‘립스틱프린스2’는 MC들이 메이크업을 배워 게스트에 직접 메이크업을 해주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김희철, 토니안, 피오, 서은광, 셔누, 로운, 엔, 쟈니 등이 출연 중이다.
피오는 게스트로 초대된 산다라박, 서현, 이세영 등과 핑크빛 기류를 형성하는 ‘마성남’의 면모를 보였다. 상대방을 편하게 만드는 피오의 매력이 십분 발휘된 순간이다. 메이크업을 배울 때에도 한없이 진지한 모습을 보이는 반면, 실수 앞에서는 어쩔 줄 모르는 ‘반전 매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지난 달 28일 방송된 SBS ‘3대천왕’에서는 게스트로 초대돼 백종원과의 추억을 떠올리는가 하면, 홍수현과의 콤비를 이뤄 ‘연상연하 커플’의 알콩달콩 요리를 선보였다. 그는 “스케줄로 대만에 가야 했는데, 거기서도 직접 요리 연습을 해봤다”고 말하며 의욕을 불태우기도 했다.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매력 발산 중인 피오는 새로운 예능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보였다. 과연 피오가 올해 주목받는 예능 블루칩으로 우뚝 솟을 수 있을지 눈길이 모아진다. / yjh0304@osen.co.kr
[사진] OSEN DB, 각 프로그램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