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포켓몬고(GO)'와 제휴를 맺은 뒤, 전국 T월드 매장 포켓스톱 방문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나이언틱 분석에 따르면 일 평균 70만명 이상의 포켓몬고 이용자가 게임 내 T월드 포켓스톱을 클릭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강조했다.
포켓몬고는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4월 2주차 ‘주간 순 이용자 수’ 순위 기준으로, 출시 이후 줄곧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로 ▲데이터 소진에 민감한 청소년 이용자 ▲인적이 드문 지역에 거주하는 이용자 등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이를 위해 6월말까지 모든 SK텔레콤 회원에게 포켓몬고 이용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전국 4천여 곳의 SK텔레콤 대리점을 게임 속 포켓스톱으로 탈바꿈 시킨 바 있다.
실제로 코리안클릭 4월 2주차 통계 기준으로, 20세 미만 포켓몬고 이용자 비중은 약20%로 제휴 전 약 17% 대비 3% 포인트 증가했다. 또한, 서울/경기 외 지역 이용자 비중은 약46%로 제휴 전 약 41% 대비 5% 포인트 상승했다.
SK텔레콤이 10~20대 포켓몬고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제휴 만족도는 80% 이상이었고, SK텔레콤에 대한 긍정적 호감도가 75%에 달했다.
SK텔레콤은 게임 속 T월드 포켓스톱에서 SK텔레콤 로고가 다수 노출되는 등 의미 있는 광고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하고, 5월부터 T월드 포켓스톱 이미지를 신규 슬로건 ‘Welcome to 5G Korea’ 로고로 변경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5월 내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은 기존 데이터 쿠폰의 데이터 제공량에 포켓몬고 아이템 제공 혜택을 추가한 기획 상품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SK텔레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