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자사 IPTV 서비스 올레tv를 통해 영유아최고 인기 교육 콘텐츠를 탑재한 ‘핑크퐁TV’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KT는 대세 캐릭터 ‘핑크퐁’ 콘텐츠 제작에 직접 투자하고 이날부터 올레 tv놀이학습 서비스인 ‘핑크퐁TV’를 독점 출시한다. 올레 tv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핑크퐁TV는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하는 교육용 VOD를 감상하며 아이들이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약 300여편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해당 서비스는 핑크퐁TV 월정액(6490원, 부가세포함, 채널 733번)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핑크퐁은 분홍빛 사막여우캐릭터다.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동요, 동화 등 2000여개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세계 112개국 앱마켓 교육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인기동요 ‘상어가족’은 유튜브에서 4억뷰를 달성했다. 핑크퐁은 2016년 쥬니어 네이버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뽀로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KT는 핑크퐁을 뽀로로와 견줄만한 새로운 한국형 캐릭터 ‘핑통령’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KT는 핑크퐁TV를 통해 약 50여편의 동요 영상 콘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된 국민동요 ‘상어가족’을 비롯해 마더구스 등 학습놀이 콘텐츠를 유튜브보다 최대 2개월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향후 KT는 장편애니메이션 제작에도 투자할 예정이며 올레tv를 통해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핑크퐁TV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17일까지 해당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자 모두에게 약 5만 원 상당의 핑크퐁 생일파티, 피크닉 세트를 선물한다.
한편 KT는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올레tv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레 tv메뉴 ‘키즈-어린이날 특집관’에서 5월4일부터 10일까지 터닝메카드 W 2기, 다이노코어 2기, 헬로카봇 4/5기를 구매한 뒤 이벤트 응모자에게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 애니메이션인 터닝메카드, 다이노코어, 헬로카봇 장난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응모자 중 450명을 즉시 추첨해 키즈 취향 저격 울트라 디세이버케라토, 메머드, 트리코어, 헬로카봇 폰 등을 증정한다.
또 ‘황금연휴 특집관’을 운영해 TV쿠폰 및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오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공조, 재심, 해빙 등 극장에서 놓친 영화 구매자에게는 TV쿠폰 2000원을 100% 증정하며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극장동시 상영작 구매자에게는 완구, 보조배터리, 머그컵 등이 담긴 랜덤박스를 100% 증정한다. /letmeout@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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