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레드, 빅뱅 다섯 멤버들의 리얼 예능 ‘달려라, 빅뱅단!’ 개봉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4.27 15: 20

글로벌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가 27일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콘텐츠로 최정상 K-POP 아티스트 빅뱅이 출연하는 ‘달려라, 빅뱅단!’을 공개했다.
유튜브에 따르면 ‘달려라, 빅뱅단’은 국내 최초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콘텐츠이다.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다른 국가에서 만들어진 첫 오리지널 콘텐츠이다.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은 유튜브를 대표하는 인기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이 만드는 콘텐츠다. 유튜브 레드 가입자에게 특별하게 제공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달려라, 빅뱅단!’은 유튜브 레드 가입자에게 특별 제공된다. 빅뱅 데뷔 10주년을 맞아 빅뱅이 직접 기획하고, 유튜브와 YG 엔터테인먼트가 협업했다.

‘달려라, 빅뱅단!’은 데뷔 10주년을 기념으로 빅뱅의 다섯 멤버 지드래곤, T.O.P, 승리, 태양, 대성이 함께 모여 떠난 캠핑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리얼 예능 형식이다. 편당 15분 내외로 제작돼 총 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에피소드 첫 편은 모든 유튜브 사용자가 즐길 수 있으며, 2화부터는 유튜브 레드 가입자만 시청 가능하다.
알렉스카를로스(Alex Carloss)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총괄은 “K-POP의 대표 아이콘이자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빅뱅과 함께 한국 최초의 유튜브레드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일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유튜브 레드 콘텐츠를 전세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한 노력의 시작을 빅뱅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튜브 레드는 동영상을 광고 없이 재생하고, 영상을 저장해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할 수 있다. 월 이용료는 7900원(부가세 별도)이며 신규 가입자는 가입 후 30일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유튜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