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조의 빈 자리는 전혀 찾을 수 없었다. 5인조가 된 틴탑이 더욱 강력해진 음악으로 팬들 곁에 돌아왔다.
틴탑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하이 파이브(HIGH FIVE)'를 발매했다. 지난해 1월 발매한 미니앨범 '레드 포인트(RED POINT)' 이후 약 1년3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올해로 데뷔 8년 차가 된 틴탑은 멤버 엘조의 탈퇴로 불가피하게 5인조로 재편했다. 이에 앨범 명 ‘하이 파이브’는 캡, 천지, 니엘, 리키, 창조 5명의 멤버가 '틴탑의 제 2 막'을 새롭게 시작하며 '하이 파이브'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틴탑은 이번 앨범에서 ‘미치겠어’, ‘투 유’, ‘장난아냐’ 등 히트곡들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용감한형제와 함께 다시 손을 잡았다. 또 앨범 전반 멤버들의 자작곡 비중도 높였다.
캡의 프로듀싱 팀 ‘OllePolle’의 ‘유앤아이(You&I)’, 니엘이 참여한 ‘안녕?!’과 ‘미러(Mirror)’, 창조의 ‘7월의 만남’, ‘뭐가 문제야’ 등은 틴탑의 한층 성숙해진 아티스트 면모를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재밌어?’는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를 시작으로 파워풀한 드럼 비트가 더해진 ‘틴탑’스러운 강렬한 팝댄스 곡이다.
틴탑은 "넌 이게 재밌어?/난 지금 죽겠어/ 사랑을 하려면 좀 제대로 똑바로 해/예전의 나는 없어/ 이제 그런 놈은 없어/착각하지 말어/내 말 뭔 말인지 알어 girl/" 등의 가사를 통해 남자를 매번 힘들게 만나는 가식적인 연인에게 일침을 날린다.
특히 이번 곡은 퍼포먼스가 업그레이드됐다. 그동안 칼군무와 2배속 스텝, 프리 스텝 퍼포먼스 등으로 화제를 모았던 틴탑은 '재밌어?'에선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쉴 새 없이 초고속으로 움직이는 일명 '희열 스텝'이 포인트안무.
니엘은 발매쇼케이스에서 "이번 곡이 안무가 정말 힘들다. 1절을 다 못춰 살짝 수정했을 정도다. 그만큼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도 5인조 틴탑의 현란한 퍼포먼스가 단연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틴탑은 엘조 탈퇴 이후 더 이를 꽉 물고 새 앨범을 향한 노력을 기울였다. 마냥 좌절하지 않은 5인조 틴탑. 이들의 열정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재밌어 뮤직비디오, 티오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