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 막을 올린 2017 서울모터쇼가 4월 9일 열흘 간의 열기를 뒤로 하고 막을 내렸다.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열흘간 누적 관람객이 61만여 명에 달해 직전 행사였던 2015년과 비슷한 규모를 보였다.
2017서울모터쇼는 총 27개 완성차 브랜드에서 300여 대의 자동차를 출품했고 완성차 이외 부품·IT·용품·튜닝 및 캠핑·서비스 등 관련 업체 194개가 참여했다.
관람객은 학생 단체관람과 가족 나들이객이 주를 이뤘다. 조직위에 따르면 가족 관람객이 크게 늘었고, 100여개 중·고·대학교에서 1만 3,000여 명의 학생들이 단체 관람을 했다고 한다.
‘자동차의 미래를 여는 혁신과 열정’을 주제로 한 국제컨퍼런스도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1,400여 명이 참가해 열기가 뜨거웠다는 전언이다.
김용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서울모터쇼는 제네바, 디트로이트, 프랑크푸르트, 파리, 상해 등 대륙형 글로벌 모터쇼 대비 역사성과 내수시장 규모에서 태생적인 한계를 안고 있고 대중 접근성에서도 상당히 불리한 여건에 있지만 다른 나라 모터쇼와 차별화를 위해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첨단산업융합과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를 강화하고, 가족친화형·체험형·교육형 전시를 확대하여 서울모터쇼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자리매김 한 점에 의미를 두고 싶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시장 개방 진전에 따른 신차 전시확대, 우리나라의 강점인 IT와 자동차의 융합 강화,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보강하는 등 서울모터쇼를 계속 발전시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2017서울모터쇼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