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복, 까치발, 윙크남...당신의 소년에게 투표하세요."
오늘(7일) 첫 방송되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향한 기대와 관심이 심상치 않다. 특히 벌써부터 애칭을 얻으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멤버들은 이미 데뷔한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와 화제를 얻으며 데뷔 가능성을 높였다.
그중에서도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선공개된 자기소개 1분 PR 영상에서 독보적으로 높은 재생수나 좋아요수를 기록한 TOP 5를 꼽아봤다.
▼ 어차피 센터는 장문복? 오앤오 장문복
들어는 봤나, 힙통령. 지난 201년 Mnet '슈퍼스타K'에 출연하며 '힙통령'이라는 별명을 얻은 장문복의 '프로듀스101' 참가 소식이 전해진 이후 많은 이들의 응원이 쏟아졌다. 독보적인 랩 스타일을 선보였던 그가 아이돌에 데뷔한다는 것이 흥미를 자극했을 뿐 아니라, 과거 자신을 향한 조롱과 비방을 극복하고 다시 한 번 새 도전에 나선다는 점이 그를 응원하게 만든 것. 또한 지난달 '엠카운트다운'에서 공개된 '나야나' 무대 중 101명이라는 수많은 멤버들 중 단연 돋보이는 존재감을 뽐낸 뒤 자기소개 1분 PR 영상의 재생수, 좋아요수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 6년차 아이돌의 도전, 플레디스 뉴이스트
이번 '프로듀스101'에는 시즌1에서 걸그룹 다이아 멤버 기희현과 정채연이 연습생 자격으로 출연했던 것처럼 현직 아이돌 출신의 등장이 예고됐다. 지난 2012년 데뷔한 6년차 아이돌 뉴이스트로, 이들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자 '오죽하면'이라는 반응과 '반칙이다'라는 반응이 양분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들은 각자 자기소개 PR 영상에서 자신을 '연습생'이라고 소개하며 그 누구보다도 절박한 진심을 전했다. 뉴이스트 멤버들 역시 재생수, 좋아요수 상위권을 차지하며 화제의 소년들로 등극했다.
▼ 찾았다 까치발소년, 힘엔터테인먼트 박성우
일명 '까치발 소년'이라는 이름으로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 이름이 올랐던 박성우도 빼놓을 수 없다. '프로듀스101' 시즌2 멤버들이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하던 당시, 까치발을 한 채 미소 짓던 박성우를 카메라로 포착한 한 네티즌이 그의 이름을 알아내기 위해 영상을 온라인에 게시했고, 이 영상이 순식간에 퍼지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박성우는 애초에 아이돌 연습생이 아닌 배우 지망생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프로듀스101'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청량미 뿜뿜, C9 배진영
2000년생의 청량미가 여심을 사로잡았다. 자기PR 1분 영상 속에서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 속 박보검의 곤룡표를 입고 등장, 붐바스틱 노래에 맞춰 귀여운 안무를 선보이며 18세 소년다운 풋풋함을 뽐낸 그는 곧바로 큰 화제를 모았고, 위의 후보들과 함께 인기 연습생 상위권에 안착하는데 성공했다. 나이가 어린만큼 '프로듀스101'을 통해 차근차근 성장해가는 모습으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으로 보인다.
▼ 윙크남 나야 나, 마루기획 박지훈
배진영과 마찬가지로 뭇 누나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는 '윙크남'이 등판했다. '엠카운트다운' 출연 당시 '나야나' 무대에서 윙크 한 방으로 '윙크남'이라는 별명을 얻은 박지훈은 어린 나이다운 상큼함과 남자다운 모습을 두루 갖춘 매력으로 수많은 연습생들을 물리치고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첫 무대에서 윙크로 신의 한 수를 뒀던 그가 다음 무대에서는 어떤 제스처로 강수를 둘지도 관전포인트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