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최대 규모의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 ‘2017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Jisan Valley Rock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 ‘밸리록’)’이 오는 7월 28일(금)~30일(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지산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밸리록’은 오아시스(Oasis), 라디오헤드(Radiohead), 뮤즈(Muse), 푸파이터스(Foo Fighters), 레드핫칠리페퍼스(Red Hot Chili Peppers) 등 전세계 정상급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여 2012년 동원 관객 10만 명을 돌파하는 쾌조의 흥행과 함께 CNN이 뽑은 ‘전 세계 50대 여름 음악 페스티벌(50 music festivals for the summer)’에 선정됐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뮤직앤드아츠’로 진화된 콘셉트를 선보인 ‘밸리록’은 다양한 장르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퍼포먼스는 물론이고, 관객들과 함께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예술작가들의 많은 작품을 소개하며 ‘밸리록’을 찾은 많은 관객, 아티스트,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7년에는 뮤직과 아트에서 장르의 확대,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진화된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을 선보이며, 다양한 취향과 경험을 가진 관객들이 모여 교류하고, 소통하는 문화공간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 ‘밸리록’은 ‘하이드 앤 시크(Hide&Seek)’라는 키워드로 공간을 구성하여 자연친화적 장소를 최대한 활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과 예술 작품들을 보여줄 계획이다.
대망의 1차 라인업은 5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V앱의 V FESTIVAL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얼리버드 티켓은 5일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선착순 2000명에 한해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seon@osen.co.kr
[사진]CJ E&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