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사)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김병지 이사장이 나눔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이사장은 현재 ‘사단법인 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운영과 SPOTV 해설위원, 밀양시 홍보대사, 강의, 특강, 이벤트 개최, 각종 행사 참여 등을 통해 스포츠 및 문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유소년 축구발전을 위한 ‘남양주김병지축구교실’을 운영하면서 프로축구 선수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국 축구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김병지리틀자선축구대회’를 개최하여 수익금 400만원을 남양주시에 기부하였고, 최근에는 인천시 연수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세탁기 20대를 전달하는 등 꾸준하게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 이사장은“스포츠와 문화를 접목시켜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일을 만들고자 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최근 여가 생활에서 가족 구성원 각자가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만을 해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고 전했다.
또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와 문화를 접목한 활동들을 추진 중이며, 스포츠를 통해 어려운 환경의 아동·청소년을 돕는 일에도 꾸준히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K리그 베스트 일레븐 4회(1996년, 1998년, 2005년, 2007년) 골키퍼 최초로 K리그 올스타전 MVP(2000년)수상, K리그 올스타전 최다 출전(16회), K리그 통산 최고령 출전 기록(45세 5개월 15일) 등의 대기록을 보유한 ‘K리그의 전설’ 김 이사장은 지난 2016년 9월 28일 정들었던 그라운드를 떠나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