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초 적용되기로 했던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가 최소 1주일 이상 연기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달 31일 스타크래프트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적용과 공개 테스트 서버에 대해 안내했다.
지난 26일 블리자드는 올 여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개를 발표하면서 그 사전 단계로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적용을 공개했다. 1.18 패치 적용과 함께 기존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적용에 앞서 무료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플레이어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던 블리자드는 피드백을 기반으로 몇 가지 사항들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의 게임 경험을 보존하고 안정적인 패치를 진행하기 위해 지금부터 최소한 1주일 이상 패치 적용 시점이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난 달 31일 입장을 정리했다.
블리자드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1.18 패치를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플레이 경험을 보존하며 안정적인 패치를 진행하기 위해 지금부터 최소한 1주일 이상 패치 적용이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변화는 1.18 패치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하지만 공개 테스트 서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고 안내 글을 올렸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