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각광받은 SUV, '뉴 푸조 3008'이 2017 서울 모터쇼에서 실체를 드러냈다.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30일,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 된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New 푸조 3008 SUV'를 선보이고 판매도 시작했다.
일단 이 차는 유럽에서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은 차다. 영국 온라인 자동차 전문 평가 사이트 Carbuyer가 선정한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7)’와 ‘최고의 SUV(Best SUV)’를 받았고,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Inside Lane이 선정한 ‘2016 최고의 패밀리카(Family Car of the Year 2016)’,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왓 카(What Car?)가 선정한 ‘2017 베스트 카 테크놀로지(Best Car Technology Award)’, 그리고 프랑스 자동차 전문매체 Car Argus가 선정한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7)’와 ‘최고의 SUV(Best SUV)’를 수상했다.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SUV로는 사상 최초로 ‘2017 올해의 차’를 수상해 올해의 차만 3관왕을 차지한 모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3008의 이전 모델이 실용성면에서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New 푸조 3008 SUV는 풀체인지 돼 도입 되는 모델이다. Allure(알뤼르) 트림이 3,890만원, GT Line(GT 라인)이 4,250만원(VAT 포함)인데 GT 모델은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이다.
New 푸조 3008 SUV는 고급스러워진 내외부 디자인과 넓은 승차 및 적재 공간, 그리고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의 대거 적용된 것으로 소개 되고 있다. 작년 10월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에서 약 10만 대 이상이 팔렸다. 국내 시장에서도 사전 계약을 실시 한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1,000건 이상의 계약이 이뤄졌다고 한다.
New 푸조 3008 SUV는 2세대 아이-콕핏 인테리어 시스템,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등 소비자를 위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상품성이 더욱 강화됐다. 특히, 기본 트림을 3,890만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책정해 국내 수입 디젤 SU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New 푸조 3008 SUV의 디자인은 기존 크로스오버 이미지를 탈피해 완벽한 SUV로 거듭났다. 이 때문에 차명에도 굳이 'SUV'를 명시했다.
입체적인 크롬 패턴이 적용된 역동적인 느낌의 전면부 그릴과 함께, 곧게 뻗은 프론트 엔드 디자인에서부터 측면,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유려한 바디 라인은 균형 잡힌 비율을 이룬다. 여기에 날렵한 인상의 Full LED 헤드램프,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형상의 3D LED 리어 램프,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알로이 휠이 적용돼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인테리어는 더욱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한 2세대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을 적용했다. 2세대 아이-콕핏 시스템은 운전자가 계기판의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새롭게 재설계된 콤팩트 스티어링 휠, 12.3인치 고해상도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등으로 구성 돼 운전자에게 중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해준다.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고해상도 풀컬러 그래픽을 제공하고, 스티어링 휠의 조작 버튼으로 4가지의 다양한 디스플레이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디텍션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기본으로 적용해 탑승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및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4존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GT 라인), 개폐가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GT 라인), 핸즈프리 자동식 테일 게이트(GT 라인) 등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푸조 특유의 실용적이고 재치 있는 공간 활용은 New푸조 3008 SUV를 더욱 빛나게 한다. PSA의 EMP2 플랫폼을 적용해 이전 세대 대비 전장은 88mm(4,450mm), 휠베이스는 62mm (2,675mm) 늘어나고, 내부공간을 개선해 더욱 안락하고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 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90L부터 2열 시트를 풀플랫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매직 플랫 시팅(Magic Flat Seating) 기능을 통해 최대 1,670L까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New푸조 3008 SUV에는 오프로드 성격을 강화해 힐 어시스트 디센트(Hill Assist Descent Control) 기능과 함께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Advanced Grip Control)이 탑재 돼 가파른 내리막길은 물론, 다양한 노면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여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 출시되는 New 푸조 3008 SUV는 PSA그룹의 BlueHDi 1.6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를 탑재해 13.1km/ℓ(도심 12.7km/ℓ, 고속13.5km/ℓ)의 높은 연비 효율을 내고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지녔다. /100c@osen.co.kr
[사진] New푸조 3008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