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물의 클릭 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조사한 매물별 클릭 수는 SK엔카 홈페이지에서 일반 이용자가 해당 중고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한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 남성의 클릭 수가 여성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남성의 경우 실제 구매하지 않더라도 사고 싶은 차의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아 높은 클릭 수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성의 경우 직접 사이트에서 중고차를 검색하기도 하지만, 주변에 차에 대해 잘 아는 지인을 통해 알아보는 경우도 많아서 상대적으로 낮은 클릭 수를 기록했다고 보여진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기아자동차 K5, BMW 5시리즈 등의 중형차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 제네시스 DH와 같은 대형차가 대부분 순위을 차지했으며,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과 같은 경차와 현대자동차 아반떼 MD, 르노삼성 뉴 SM3 등의 준중형차가 순위권을 기록했다.
모델별로는 남성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가 가장 많은 클릭 수를 기록했으며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가 뒤를 이었다. BMW 5시리즈의 경우 중고차 매물 수가 현대자동차 그랜저 HG의 절반 이하 임에도 불구하고 그랜저 HG의 약 80%의 클릭 수를 기록하여 매물당 평균 클릭 수는 오히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10bird@osen.co.kr
[사진] SK엔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