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 프리스틴, '프듀101' 그 뒷 이야기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03.29 16: 26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가 애프터스쿨 이후 8년만에 내놓는 걸그룹, 프리스틴이 드디어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데뷔 일주일이 갓 지났지만 이미 포털사이트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프리스틴을 향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인지도와 인기, 팬덤까지 신인 걸그룹이라 믿기 힘들 정도로 호성적 거두고 있기 때문이짖요.
이에 OSEN은 최근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연습실을 찾아가 10명의 프리스틴 멤버들을 만났습니다. 이번엔 설문지입니다! '좋아하는 색의 사인펜으로 편하게 작성하고 꾸며주세요'라는 말에 모두 고심해가며 설문지를 작성했는데요, 그럼 프리스틴 10명의 매력을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질문은 총 6문항. '나는 누구인가요?',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입니다. 본격적으로 설문지를 접해볼까요?

자리는 이렇게 앉았습니다. '오른쪽 멤버' 질문, 확인 되셨죠?
첫번째 멤버, 리더 나영부터 시작합니다!
♥나는 누구인가요? 리더 나영. 냐냐. 따뜻해, 차가워, 온도계.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부모님께서 부담갖지 말고 열심히 하라고, 기다려 주시겠다 말씀 하셨을 때. 뭔가 감동이면서 역시 가족이 원동력이라 느껴서 포기하지 않고 마음 잡고 할 수 있었어요.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일단 '프리스틴'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독특하고 예뻐서 마음에 들었고, 진짜 데뷔를 하는구나 설렘이 컸어요.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Be the sky'에서 '멋진 작품 한 번 만들어보자. 평생의 하나뿐인 그림 간직하겠지', 저희가 앞으로 만들어갈 그림들을 가사로 표현해서!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유하. 유유, 멍~. 앞으로도 잘 부탁해.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감사&열정
♥나는 누구인가요? 프리스틴의 로아입니다. 둘째이고 똑부러지고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팬분들의 편지 중 제가 공연에서 부른 노래를 음원으로 만들어 들으신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연습을 열심히 하게 만드는 자극제가 된 것 같아요.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다행이라는 생각. 팀명 공개 전 직원분들께서 장난으로 저희 팀명이 '두근두근'이라고 속이셨어요.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Black Widow'의 가사 중 '무거운 이성의 끈이 끊어져 이제야 좀 가벼워' 레나 파트.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냐냐언니 항상 리더로서 많은 부분을 신경쓰고 챙겨줘서 고마워요. '돌리더' 말고 나만의 귀요미.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늘 감사하자!
♥나는 누구인가요? 음악을 사랑하고 재밌는 걸 좋아하는 19살 배성연! Pristin의 Melody!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Nothing is impossible' 연습할 때 '내가 사랑받고, 데뷔해서 멋진 음악 만들 수 있을까' 의문이었을 때 이 노래 가사에서 힘을 얻었어요!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름이 예쁘고 유니크하고 저희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설레고 얼른 이 이름으로 팬 여러분 앞에 나타나야겠다! 생각했어요!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아, 눈부셔 내 맘 부셔 You're my super Hero'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우리 핫한 Rena 언니, 항상 날 진심으로 챙겨주고 아껴줘서 고마워. 볼에 맨날 뽀뽀할 때 짜증 안낼게. 알라뷰.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항상 처음처럼 열심히 해서 좋은 곡들 많이 만들고 들려드리겠습니다! 프리스틴 잘하팅!
◆픅리스틴의 숙소 생활 얘기를 해볼까요?
(일동) 우리 숙소는 깨끗하지만 더러워요.
(성연) 새벽까지 연습하고 들어와 자고, 또 일어나자마자 바로 연습 가야해서 항상 깨끗하진 않아요. 하지만 멤버들 모두 배려하고 서로를 생각해주는 편이예요.
◆10명이서 살면 재밌는 일도 있겠어요.
(성연) 숙소에서 언니들과 있다보면 오고가는 얘기들이 정말 재밌어요. 생활을 같이 공유해서 그런가 더 돈독해진 것 같아요. 또 정말 시트콤같아요. 정말 재밌어요.
♥나는 누구인가요? 프리스틴의 멤버로 새 시작을 하게 된 레나예요. 저는 유리같은 아이예요. 왜일까요?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라는 책에서 나온 모든 글귀들. 경주마처럼 연습만 하고 있던 나에게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마음을 일깨워주었다.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오.. 아.. 우.. 와! 헤헤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Black Widow'의 코러스 비트와 브릿지 멜로디.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지금 뿐만 아니고 항상 내 옆에 있어주는 로아 언니. 아무 말 안해도 언니는 항상 옆에 있을거라는 거 알아요. 저도 항상 언니 뒤에서 언니에게 사랑 듬뿍 주는 레나가 될게요.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기를.
♥나는 누구인가요? 안녕하세요! 프리스틴 웃음제조기 유하입니다.(feat. 황금비율) 셋째이자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랄라.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아프면 자기 손해이고 세상엔 나 혼자밖에 없으며, 울어도 힘든 일은 해결되지 않는다' 보아 선배님이 하신 말인데 힘들거나 슬럼프 올 때 보면 크게 와닿았던 기억이 있다!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오.. 낯설었는데.. 예쁘다?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Over n over' 중에서 '늘 바래왔던 꿈을 지켜준 너' 팬 여러분!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일라 일라, 언니가 많이 좋아해. 아, 일라 웃기게 자는 사진 잘 가지고 있어. 하하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드디어 기다려온 데뷔인만큼 뭐든지 열심히 하자
♥나는 누구인가요? 저는 유니크하고 반전 매력을 가진 여러분의 해피바이러스 은우입니다.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힘내라', '늘었다', '네 덕분에 즐겁다' 이런 말. 누구라도 들으면 힘이 나는 말이고, 저도 그렇게 느껴서요!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너무 좋았음! 처음엔 좀 어색해서 부르는데 좀 시간이 걸렸지만, 계속 듣다보니 너무 예쁜 이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Over n over'에서 '노랠 듣는다면 처음 만난 곳으로'랑 '너를 잊지 못하고 또 기다려'. 왠지 모르게 좋네요.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시연아 잘 때 굴러떨어지지 말아라. 사실 냉장고에 초코우유 내가 먹었었어. 미안!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항상 말 그대로 초심 잃지 않고 겸손하고 배려하며 팬 분들께 늘 감사하는 마음. 팬분들 사랑해요!
 
♥나는 누구인가요? 'Kyla' 저는 프리스틴의 막내 카일라입니다!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A moment of pain is worth a lifetime of glory' 제가 항상 힘들 때 이거 생각하면서 힘이 났어요. 이 순간은 힘들지만, 나중에 잘 될거다!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신기하고, 설레고, 이름이 생겨서 말로 표현하기 힘들었어요!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Over&Over' 가사 썼는데요. 그 가사가 너무 좋아요.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예하나 언니, 드디어 데뷔하네요! 약속을 끝까지 지켜서 너무 뿌듯해요! 사랑해.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열심히 해서 다 같이 잘 되자! 매일 매일 감사하고, 중요한 것들 잊지마!
◆숙소에서 있었던 재밌는 에피소드 하나 얘기해볼까요?
(은우) 제가 곱창을 먹은 날이었는데요….
(일동 폭소)
(은우) 익지 않은 곱창을 먹고 다음 날 탈이 났어요. 배가 너무 아파서 눈이 번쩍 떠질 정도였어요. 시연이 소화제를 가져다줬지만 그걸 먹을 힘도 없어서, 119를 불러서 구급차에 실려간 적이 있었어요.
(시연) 제가 함께 갔어요. 잠옷을 입고 부스스한 상태로 정신 없이 앰뷸런스를 타고 병원에 갔어요. 그 때 어떤 분이 은우에게 "'프로듀스101' 정은우예요?"라고 묻더라고요. 은우는 민망해서 아니라고 했는데, 알고보니 그 때 은우가 '프로듀스101' 옷을 입고 있었더라고요. 아니라고 한 게 의미가 없었어요. 하하.
◆'프로듀스101' 얘기를 하다보니 궁금하네요. 아이오아이 멤버들의 응원이 있었나요?
(나영) 친구처럼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좋은 친구들이예요. 모두 활동 잘 봤다고 연락해주더라고요. 서로 힘내자고, 열심히 하자고 응원을 주고받아요.
(결경) 언젠가 방송국에서 만나게 되면 '어머 반가워'가 아니라 '야~!' 하면서 아무렇지 않게 인사했으면 좋겠다는 얘길 한 적 있어요. 그렇게 만났으면 좋겠어요. 아이오아이를 넘어서야 한다는 경쟁심? 이런 건 없어요.
♥나는 누구인가요? 매력덩어리 애교쟁이 결경이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지금까지 잘 버텨주고 데뷔는 눈 앞에 있으니까 좀 더 힘내고 꿈을 향해 달리자!'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이상하고 순간 머리 속 하얘진 느낌. 어렵게 얻은 이름인만큼 더 잘 하자!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Over n over' 속 '처음 만났던 그 곳에'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시연아, 항상 밝게 웃어줘서 고마워. 아프지 말아. 아님 진짜 혼나요~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무대 설 때마다 그 설렘과 떨림 잊지 않고 항상 무대를 최선으로 만들자!
♥나는 누구인가요? 낭랑18세 프리스틴 상큼띠띠 아홉째 시연입니당. 고기 초코 딸기 다 좋아요!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이 일을 하려고 태어났으니까 하는거야'라는 말이 좀 크게 저한테 힘이 됐어요. 왠진 모르겠지만 찡하고 감동이었달까.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솔직히 울컥했다!! 완전 너무너무넘넘 좋았다! 플레디스걸즈라는 연습생에서 좀 더 꿈에 가까워진 느낌!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Over n over'의 '노랠 듣는다면 처음 만난 곳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너무나 좋아해서 아껴듣고 싶은, 그 정도로 좋다!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은우언니. 누누! 내일 우리 뭐 먹죠. 내가 너무나 의지하는 언니. 너무 부끄럽네요. 육회 먹으러 가죠!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항상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자! 우리 멤버들 사랑해요!
♥나는 누구인가요? 프리스틴에서 긍정소녀! 긍!소!를 맡고 있는 밝음에너지 예하나입니다.
♥연습생 시절 가장 힘이 된 말이 있나요? 언제나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자!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어렸을 때부터 아빠께서 늘 해주셨던 말인데, 힘이 들 때 아빠께서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머리에 박히도록 얘기를 많이 해주셔서예요.
♥'프리스틴'이라는 팀명이 결정되는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우리가 정말 데뷔를 하는구나! 우리의 이름이 정해졌구나! 드디어. 너무 행복한 순간이었다. 믿기지 않았다.
♥이번 앨범에서 내가 만든 멜로디·가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Be the star'라는 곡에서 'Never gonna stop and never givin up'이라는 부분!
♥오른쪽에 있는 멤버에게 하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결경언니. 항상 밝게! 힘차게! 해줘서 너무 고맙고 언제나 애정어린 말 해줘서 너무 항상 힘이 돼요! 언니 내가 너무 사랑해요! 우리 결경언니 가족과 떨어져서 힘들텐데 잘 버텨줘서 너무 고마워요. 언니가 우리 팀원이라 너무 좋아요! 
♥프리스틴의 초심은 무엇인가요? 정말 파이팅 넘치게 열심히 준비했으니까요! 저희 프리스틴 많이 예쁘게 봐주세요. 저희의 매력에 빠지게 되실거예요.
◆자기소개서를 보니, 초코우유를 몰래 먹은 걸 자진신고한 멤버도 있던데요.
(은우) 그것도 저예요.
(시연) 제가 사놓은 초코우유에 어느날 빨대가 꽂혀 있더라고요. 그냥 멤버가 먹었겠거니 하고 먹었어요. 그 뒤에 단체 채팅방에 사진을 올렸더니 은우가 '띠띠(시연의 애칭)야, 내가 먹었어'라고 하더라고요. 그 뒤에 은우가 다시 초코우유 사줘서 결과적으로는 해피 엔딩이 됐어요.
(일동) 2016년 제일 웃긴 동영상을 모아놓은게 있는데, 그걸 숙소에서 다 따라해요. 우리끼리 상황극 하는 것도 좋아하고요.
◆연기를 누가 제일 잘 하나 궁금하네요.
(나영) 성연이와 시연이가 메소드 연기를 해요.
(성연) 멤버 모두가 웃겨졌어요. 10명 모두 서로의 상황극을 다 받아주고 맞춰줘요.
(나영) 단점은 하루 종일 그걸 하는거예요. 질릴 때까지 하죠. 하하.
자, 그럼 프리스틴의 설문지와 숙소 인터뷰 모두 끝이 났습니다.
프리스틴은 설문지 작성과 숙소 이야기를 하는 내내 데뷔가 실감나는 듯 웃음을 멈추지 못했습니다. 연일 호성적을 거두고 있는 2017년 루키 프리스틴, 과연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 됩니다. 마지막은 프리스틴만의 구호로 끝내볼까요? "잘하자 잘하자 잘화팅!"/jeewonjeong@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jpnews@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