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epublic of Gamers(ROG)가 고성능 미니 PC ROG GR8 II의 국내 출시를 23일 밝혔다.
ROG GR8 II는 현재 VR용으로 설계된 세계에서 가장 작은 게이밍 PC로 가로 299mm, 세로 88mm, 높이 281.3mm의 사이즈를 자랑한다.
미니PCROG GR8 II 제품은 ▲에이수스 지포스 GTX 1060 그래픽 카드 ▲인텔 코어 i7-7700 프로세서 ▲32GB DDR4 메모리 ▲ VR 친화적 설계 ▲ 엔비디아 G-SYNC 기술 ▲AURA Sync RGB 조명 ▲최대 2개의 스토리지(2.5인치 HDD 또는 SATA SSD와M.2) ▲ 폭넓은 확장성(2개의 HDMI, USB 3.1 Gen2 포트)을 제공한다.
에이수스는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미니PC의 단점으로 언급되는 발열과 소음 문제에도 신경 썼다. 발열의 경우, 특수 설계된 쿨링 시스템을 갖춰 문제를 해결했다. 특별한 쿨링 시스템은 구리 히트 파이프 및 시스템에서 열을 방출해 끊김 없는 게임 플레잉을 위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 최적화된 공기 흐름 설계로 각 구성 요소에 알맞은 양의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소음의 경우, 컴퓨터를 가동하지 않을 때 30W 미만의 성능을 제공하며, 23dB의 소음이 발생한다. 이는 타워 데스크톱보다 24% 더 조용하며 책장을 넘기는 소리보다 작다.
여기에 ROG만의 독점적인 게임 기능으로 게이밍 환경을 높였다. ROG SupremeFX 차폐 오디오 기능은 몰입형 게임 사운드를 제공하며, Sonic Studio III는 스트리밍을위한 지능형 라우팅기능을 갖췄다. Sonic Radar III는 이전보다 더 정확하게 사운드를 처리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에이수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