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유원그룹의 ㈜뉴딘미다트가 지난 22일 EBS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을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캐릭터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및 공간 개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및 공간 개발 ▲뉴미디어 활용을 위한 신규 캐릭터 개발 등에 있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뉴딘미다트 김민광 대표는 “뉴딘미다트는 아이스크림 스튜디오와 함께 미디어아트 기반의 공간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색다른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힘쓸 것”이라 말했다.
뉴딘미다트는 2017년 2월에 설립된 골프존유원홀딩스의 자회사다. 미디어아트 콘텐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공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는 체험형 미디어아트 놀이터 '키즈마루'를 골프존 본사가 있는 대전 조이마루에 오픈해 운영 중이다.
키즈마루는 단순한 오프라인 놀이시설 위주의 기존 키즈카페와는 달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 시키는 미디어아트 컨텐츠를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키즈카페이다. 상반기 내에 서울, 수도권 지역에 추가로 매장을 오픈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아이스크림스튜디오 최병선 대표이사와 뉴딘미다트 김민광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유원그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