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라이트, 가수 헨리, 그리고 tvN 드라마 '도깨비'의 OST가 음원차트 1위를 석권 중이다.
22일 오전 7시 기준, 하이라이트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과 네이버뮤직, 소리바다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엠넷닷컴, 지니뮤직, 소리바다에서는 '도깨비'의 OST인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정상을 차지했고, 올레뮤직, 벅스에서는 헨리의 '그리워요'가 1위에 올랐다. 몽키3에서는 트와이스의 '낙낙'이 1위를 장식했다.
데뷔 9년 차를 맞이한 윤두준, 용준형,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은 어라운드어스에 새 둥지를 틀고 팀명도 비스트에서 하이라이트로 바꿨다. 20일 발표한 신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가 1위로 등판하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헨리는 지난 17일 발표한 신곡 '그리워요'는 헨리의 뮤지션 역량을 입증한 곡. 차분한 피아노 선율과 절제된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미니멀한 곡으로, 헤어진 연인에게 느끼는 감정을 가감 없이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 헨리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완성한 신곡이다.
tvN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과시 중이다. 쟁쟁한 가수들의 컴백에 자리를 내주다가도 다시금 정상으로 치고 오르며 롱런 중이다. / nyc@osen.co.kr
[사진] 어라운드어스, SM,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