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업텐션이 주간 차트에서도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
지난 8일 발매된 업텐션 일본 데뷔 앨범 ‘아이디(ID)’가 2017년 3월 6일~3월 12일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와 빌보드 재팬에서 주간 판매 차트 1위,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는 4위를 기록했다.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 업텐션은 산다이메 제이 소울 브라더스의 ‘HAPPY’ (1위), 모닝구 무스메의 ‘BRAND NEW MORNING’ (2위), 히가와키요시의 ‘男の絶唱 / 片惚れとんび’ (3위)에 이어 일본 데뷔 앨범 ‘아이디(ID)’가 4위에 올랐으며 타워레코드 차트에서는 Lead의 도쿄 휘바(2위), 케이팝 아이돌 비원에이포(B1A4)의 ‘You and I’ (3위)를 제치고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업텐션의 ‘아이디(ID)’는 역대 일본 데뷔 앨범의 최고치로 차세대 케이팝 주자의 당찬 패기를 보였으며 앞서 도쿄 데뷔 쇼케이스 티켓이 매진사례를 보이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라인 라이브를 통해 쇼케이스가 동시 생중계됐다.
업텐션의 일본 데뷔곡 ‘아이디(ID)’는 업텐션의 개성 넘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다이나믹한 댄스 곡으로 '남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우리가 증명해 보이겠다’ 라는 청춘 업텐션의 패기와 ‘일본 데뷔를 통해 성장할 모습을 기대하라’는 자신감 넘치는 업텐션의 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곡이다.
업텐션은 지난 2주간 일본 데뷔 앨범 ‘아이디(ID)’ 프로모션을 도쿄, 후쿠오카, 나고야, 오사카 등 일본 전 지역에서 펼쳤으며 지난 5일 삿포로, 8일 도쿄, 10일 오사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seon@osen.co.kr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