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리그 경기기록정보 어플리케이션 'KBO STATS'가 지난 겨울 대규모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2017시즌 한층 새로워진 기능으로 다시 야구팬들을 찾아간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다채로운 경기기록 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했으며 페이지도 한결 깔끔하고 심플한 이미지로 새 단장했다.
새로운 기능도 대거 추가됐다. 이번 시즌부터 마이팀 페이지를 신설해 '내가 응원하는 팀'의 소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이팀을 설정하면 경기일정 및 결과는 물론 엔트리, 순위, 최신뉴스까지 모아서 볼 수 있다.
'오늘 승부는 어떻게 될까?' 경기 전 데이터로 승부를 예상해보는 승부예측 콘텐츠가 추가된 것도 흥밋거리다. 최근 30년간의 KBO 공식기록을 기반으로 첨단 알고리즘을 적용해 경기 전 승부예측 데이터를 제시한다. 이와 더불어 경기 전 선발분석 등 프리뷰부터, 경기 중 교체가능선수까지 보여주는 라이브, 경기검색 기능이 추가된 리뷰까지 팬들이 원하는 맞춤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그날그날 선수들의 활약상도 비교할 수 있다. 경기가 있는 날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의 랭킹을 승리기여도 수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또한 경기중계 콘텐츠를 강화해 투구중계 코너를 추가했다. 투구 로케이션을 그래픽으로 제공하며 구종, 구속까지 확인 가능하다. 지나간 이닝의 기록도 찾아볼 수 있다.
알림 기능도 확대해 올 시즌부터는 KBO리그 경기 상황뿐만 아니라 퓨처스리그 경기 상황도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올해도 계속되는 비더레전드 픽 선수에 대한 알람도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퓨처스리그부터 부상선수 뉴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한 KBO STATS는 14일 리뉴얼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프로야구 시범경기 동안 오픈 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정취 해 31일 시즌 개막에 맞춰 정식 오픈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용자의 불편사항을 접수, 5명을 선정해 소정의 사은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리뉴얼 기념으로 '시범경기 기간 비더레전드 이벤트'도 열어 경기가 열리는 날마다 픽한 선수가 안타를 쳐 콤보에 성공한 유저들을 상대로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씩에게 5000원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waw@osen.co.kr
[사진] 스포츠투아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