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의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여자친구는 9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핑거팁'의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여자친구는 펑키한 디스코 사운드에 맞춰 흐트러짐 없는 완벽한 칼군무를 소화하며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복을 입고 등장한 여자친구는 당차고 시크한 매력과 더불어 한층 파워풀해진 퍼포먼스는 절로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킬링파트인 '탕탕탕 핑거팁 네 맘을 겨눌게 탕탕탕 핑거팁 심장이 멈추게'라는 부분에 등장하는 '사격춤'은 가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권총과 장총을 직접 쏘는 동작는 물론, 실제 사격의 자세인 서서쏴, 앉아쏴를 안무에 녹여내며 남성팬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기존 걸그룹에서 보기 힘든 파워과 박력을 갖춘 파워 퍼포먼스로 걸그룹씬에서 독보적인 정체성과 캐릭터를 더욱 확실하게 구축했다는 평이다.
영상을 접한 팬들은 "안무가 CG같다", "6명이 하나인 듯 칼군무의 정석", "첫 컴백무대가 기대된다", "파워시크 무대 빨리 보고 싶다"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통해 여자친구의 역대급 퍼포먼스가 예고된 가운데, 오늘(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개되는 '핑거팁' 첫 컴백무대에도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여자친구는 그간 음악과 무대가 어우러져야 완벽한 시너지를 발휘했던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신곡 ‘핑거팁’ 컴백무대 이후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여자친구는 이날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서 컴백한다. /seon@osen.co.kr
[사진]쏘스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