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탁구협회가 남녀 탁구대표팀에 김택수 감독과 안재형 감독을 선임했다.
대한탁구협회는 9일 "남자팀 감독에 1998년 아시안게임 남자 단식 금메달리스트인 김택수(미래에셋 대우)감독을 선임을 했고, 삼성생명 남자팀 코치로 다년간 지도자로 역임하며 국내대회 팀 우승을 이끌었던 채윤석 코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어 "여자팀 감독에는 중국어에 능통하고 1986년 아시안게임 남자 단체전 금메달리스트인 안재형 감독을 선임했다"고 덧붙였다. 여자팀 코치는 아직 미정으로, 대한탁구협회는 "중국 코치를 영입해 여자 선수들에게 중국 기술을 전수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도자 및 협회 임원으로서 풍부한 지도 경험과 행정력이 있는 김충용 대한탁구협회 전 부회장, 정현숙 한국여성탁구연맹회장을 각각 단장과 총감독으로 임명했다.
대한탁구협회는 "탁구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력 극대화 및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국가대표 운영지원단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국가대표 운영지원단은 선수단의 전략수립 및 전력분석을 지원하고 전반적인 선수단 훈련 및 국제대회 파견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대한탁구협회는 다음달 4월 9일 중국 우시에서 열리는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와 5월 29일 독일 뒤셀드로프에서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 선수의 명단을 발표했다.
■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대표 명단
ㅇ 남자선수 : 정영식(미래에셋대우),장우진(미래에셋대우)
이상수(삼성생명), 정상은(삼성생명), 김민석(KGC인삼공사)
ㅇ 여자 선수 : 양하은(대한항공), 이시온(미래에셋대우),김경아(대한항공)
서효원(렛츠런파크), 이현주(렛츠런파크)
■ 세계탁구선수권대회 파견 명단
ㅇ 남자선수 : 정영식(미래에셋대우),장우진(미래에셋대우)
이상수(삼성생명), 정상은(삼성생명), 안재현(대전동산고)
ㅇ 여자선수 : 양하은(대한항공), 이시온(미래에셋대우),김경아(대한항공)
서효원(렛츠런파크), 유은총(포스코에너지) /sportsh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