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국내 애저(Azure) 데이터센터 오픈을 기념해 오픈소스 기반 IT 자산을 애저로 무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 MS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물리 서버, 혹은 타 클라우드 환경에서 리눅스 기반 오픈소스 IT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이 손쉽게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로 마이그레이션 및 구축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런 마이그레이션 과정은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인 ISA테크가 개발한 제트컨버터(ZConverter)가 사용된다. 제트컨버터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IT 시스템을 고스란히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동시켜주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ISA테크는 MS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해 초 제트컨버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마이그레이션 관련 기업 중 유일하게 오픈스택 호환성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프로모션 신청자는 150만 원 상당의 리눅스 기반의 VM(가상머신) 워크로드를 애저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은 오는 4월 30일까지 MS 영업대표, 파트너사 또는 제트컨버터에 문의해 마이그레이션 무료 코드를 받으면 된다.
한국MS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세계 최대 규모인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전성과 확장성, 그리고 사업 지속가능성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